차량 구입을 계획할 때 어떤 방법으로 구매할지가 차종을 선택하는 만큼 중요한 결정입니다. 요즘은 장기 렌터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여 거리에서 하, 호, 허 번호판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개인들은 취등록세나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없어서 많이 이용하고 사업자들은 경비처리를 받을 수 있고 차량관리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어서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성장하는다는 것은 그만큼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장기 렌터카 회사들은 온라인 다이렉트 계약을 시작하면서 더 큰 성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이 저렴하듯이 이제는 자동차도 온라인 다이렉트로 계약을 하는 시대입니다. 오늘은 장기렌트카 온라인 다이렉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온라인 다이렉트는 말 그대로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장기렌트카 차량을 계약하는 방법입니다. 차 값이 얼마인데 온라인으로 계약을 하냐고요. 아마존이나 알리바바에서는 그보다 더 고가의 제품들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 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테슬라는 온라인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이 모바일 중심으로 바뀌면서 자동차 시장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자동차 구입은 대리점에 가서 차량도 꼼꼼히 살펴보고 필요한 옵션들도 체크해서 영업사원을 통해 설명을 듣고 자동차 계약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제는 온라인에서 차를 직접 선택하고 계약까지 마무리 할수 있는 게 온라인다이렉트입니다. 고객들의 편리성에 대한 니즈로 앞으로는 더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온라인 다이렉트 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 회사는 크게 3개의 회사입니다. SK렌터카, 롯데 렌터카, 삼성카드 렌터카입니다. (그 외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롯데 렌터카와 SK렌터카 는 시장의 1,2위를 다투기 때문에 온라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삼성카드 렌터카는 자사의 캐피탈을 기반으로 저렴한 렌트료로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기존 렌터카 계약은 신용심사를 통해 진행가능여부를 확인하고 복잡한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담당 영업직원을 만나 대면계약이었으나 온라인 다이렉트는 구비서류 없이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계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업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렌트료도 일반가보다 당연히 더 저렴합니다. 렌터카 회사 입장에서 고정비를 줄일 수 있고 고객은 더 저렴하고 간편하게 차량을 계약할 수 있어서 윈윈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휴대폰 하나만 있어도 모든것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장기 렌터카 계약도 모바일로 쉽게 되는 세상이 올 거라고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세상이 변화하는 만큼 시장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차량 구매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장기 렌터카 다이렉트계약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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